위벨 웹소설 - 여성향 자유 연재 플랫폼

유료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위벨(이하 '회사' 또는 '위벨')이 제공하는 www.wevel.co.kr(이하 '사이트' 또는 '위벨')의  제반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유료 서비스'라 함은 위벨 내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및 이를 이용하는데 수반되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캐쉬’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합니다. 

a. 유료 ‘캐쉬’ : ‘회원’이 유료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 충전한 사이버머니 입니다.

b. 무료 ’캐쉬’ : ‘회사’에서 임의 또는 이벤트성으로 지급되는  사이버머니 이며 일정 사용기간이 있습니다.

4. '충전소'이라 함은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캐쉬’를 결제, 충전을 할 수 있는 곳을 의미합니다.

② '회사'의 '유료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유료 연재 서비스' - 정해진 편당 ’캐쉬’로  결제하면 작품을 볼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개정, 해석 및 정보 등의 제공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위벨 이용 약관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제4조(약관의 해석)은 이 위벨 유료 이용 약관에 적용합니다.


제 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 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정보의 입력

3.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4. 결제 금액 재확인 및 결제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에 의해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그밖에 회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 완료', '결제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 조건에 따라 이용 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유료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 서비스'의 이용 초기 화면이나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 서비스'의 명칭, 구성, 가격 및 기타 이용 조건

2.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방법 및 효과

4. 유료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미성년자 이용 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 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 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8 조 지급 수단 및 이용 방법 등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지급 수단 및 관련 사항은 다음 각호와 같으며, 추후 캐쉬 이외의 다른 화폐 도입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캐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이며 충전 시 현금과 1:1 비율로 전환 됩니다

2. ‘캐쉬’ 충전 및 이용내역은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캐쉬’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캐쉬’를 충전하는 방법으로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캐쉬’ 구입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카드결제

2. 앱마켓 등을 통한 인앱결제(In-app purchase)

③ '캐쉬'를 구매한 '회원'의 경우 아래 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요금을 해당 과금업체의 요금 청구를 받아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과실에 의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그 손해에 대하여 '회사' 방침에 따라 캐쉬를 적립해 주거나 이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 9 조 유료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위벨 이용 약관' 제12조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① '유료 서비스'에 대한 변경은 '서비스 이용 약관' 제13조를 준용합니다.

②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제12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청약 철회와 계약 해제, 해지


① '회사'의 '유료 서비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 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 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 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이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 탈퇴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③ 제2항의 계약 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 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⑤ '회원'은 제2항 제1호의 사유로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 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계약 해제 및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때는 해지 전에 고객센터로 환불 가능한 금액 등을 확인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계약 해지 이전에 환불 신청을 접수하면 본 약관 제12조에서 정한 환불절차에 따라 환불 조치해 드립니다. 환불 신청 후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계약을 해지할 경우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제 12 조 환불 등


① ‘회원’은 환불에 관하여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신속하게 환불 처리합니다.

② ‘캐쉬’의 경우 ‘회원’이 청약(결제, 충전)한 ‘캐쉬’를 청약 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청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결제, 충전 취소) 및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일부 사용한 ‘캐쉬’의 경우 환불을 요청하면 이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행사로 구매한 ‘캐쉬’의 경우 이벤트 조건에 따라 일부 사용 시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④ 환불 시에는 은행이체 및 결제대행 수수료 등의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나 인앱결제의 경우 앱마켓의 결제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잔액이 공제액 이하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계약 해제,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위벨 이용 약관' 제19조(이용 제한 등) 또는 본 규정 제16조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은 ‘유료 서비스’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잔여 ‘캐쉬’에 대한 환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을 소명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 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4 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 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 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5 조 사용 기간 등


① '유료 서비스'의 사용 기간은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영구적입니다. 단, 표시된 기간이 경과한 '유료 서비스'는 이용권이 소멸되며 보유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② '회원'이 충전한 ‘유료 캐쉬’는 구매일로부터 5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무료 캐쉬'는 '회사'가 정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별도로 명시하는 사용기간 등으로 사용기간이 감축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부정 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 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 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로 유료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로 유료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텍본을 유출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 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제2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행위의 경중을 고려하여 다음 각 호 중의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전 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보호자[법정대리인]가 가족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정지를 해제합니다.

3.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 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 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 처리합니다.

⑤ '회원'은 전 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회원 피해 보상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 피해 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8 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 칙

- 유료 이용 약관 버전 : v1.0

- 본 약관은 2019년 04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 본 약관은 2019년 04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